[스크랩] 마라나타 - 소향
마라나타 - 소향
마라나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그 에 관해 몇자더 첨부해봅니다.
마라나타란?
마란 아콰[Maran aqa] = 마라나타[Maranatha] (같은 의미 입니다)
마란 아콰[Maran aqa] 라는 말은 헬라어로 주님이 오셨다 또는 우리주님오소서라는 뜻입니다.
마라나타[Maranatha]는 아람어입니다.역시 같은 뜻인데 우리주님 오소서 또는 우리주님께서 오셨다라는 표현입니다.
다시 설명하면 성경에서 "마란 아콰(Maran aqa)"라고 하는 용어는 고린도전서 16:22에 쓰였습니다.
이것은 본래는 아람어 마라나타(Maranatha)로 기도문에 쓰인 것으로 헬라어로 표기한 것입니다.
이 용어는 초기 그리스도교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디다케(가르침이라는 뜻)"의 예식문에서도 발견되며, "우리 주여 오소서(Our Lord come 혹은 Our Lord has come)"라고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마지막 장에 이 말이 또 나옵니다. 소설 제인 에어의 마지막도 이 귀절로 끝이 납니다.
요한계시록은 인간의 뜻에서 고안되어 나온 예언이 아닙니다. 요한은 그리스도의 대변자이지 요한계시록의 실제 저자는 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 저자이신 그리스도께서는 결론 부분에서 "내가 속히 오리라"는 확언을 세번이나 하십니다. 그리스도의 이 말씀에 교회는 "아멘"으로 응답하고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고 기도합니다. 이 기도는 아람 방언으로 "마라나타"로 읽습니다. 이는 예수께서 속히 오시기를 염원하는 기도의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은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있을지어다" 라는 축원을 끝맺습니다. 이 축복은 소아시아 일곱교회를 위한 것이며, 오늘날의 교회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의 모든 백성들은 주님의 재림을 대망하며 우리 일생의 강력한 소원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마라나타!
마라나타와 율법의 완성
마라나타(Maran atha)의 뜻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외침
현재적인 의미로 "주님이 오신다!"라는 외침입니다.
2. 기대
미래적인 의미로 "어서 오십시오 주님!"이라는 기대의 의미입니다.
로마서나 신약 성경에 보면
'주께서 임하시느니라' <-- 이것이 원문으로 마라나타 입니다
율법의 완성이란
◇ 한마디로는
율법은 예수에 대한 모형과 그림자 이기때문에
그 율법이 예수가 오심으로 다 성취 되었다는 뜻입니다.
◇ 좀 풀어서 말씀 드리자면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시대에 율법을 이스라엘 민족에게 주셨습니다..
그것은 법조항 같은 것이라서 사람들이 지킬 '의무감'을 느끼게 되었지만
그 딱딱한 법조항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기는 힘든것이었죠..
한두명 법조항을 귀찮게 여기게되는 사람이 늘어갔고(그 사랑없는 의무감때문에...) 세상은 악해져 갔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시어 당신 사랑을 드러내셨습니다.. 우리 인간들을 위해서..악하디악한 인간을 위해서..당신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성자 예수님을 죽이셨습니다.. 우리 생명 하나를 구하기위해서.. 당신아들 예수님의 살과 피를 우리에게 양식으로 주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율법의 완성입니다..율법의 완성은 사랑으로 가능합니다..
그 첫째가 바로 하나님이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는지 깨닫고 하나님을 우리 마음을 다해 사랑하는것,
그 둘째가 우리들의 이웃.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이웃들을 사랑하는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할때 율법의 무거운 의무감은 없어지고 다만 당신의 사랑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싶어집니다..왜냐하면..하나님을 말그대로 사랑하니꼐요..
이것이 율법의 완성입니다.
끝. (퍼온 글)